로 시작하는 두 글자의 단어: 256개

한 글자:1개 두 글자: 256개 세 글자:625개 네 글자:1,147개 다섯 글자:420개 여섯 글자 이상:534개 모든 글자:2,983개

  • : (1)서로 뒤섞임. (2)서로 왕래함. (3)서로 엇갈린 나뭇가지. (4)학교를 상징하는 노래. 학교의 교육 정신, 이상, 특성 따위를 담고 있다. (5)사람을 홀리는 색정적인 노래. (6)다리의 기둥과 기둥 사이를 가로질러 놓은 나무나 철근. 집의 도리와 같은 구실을 한다. (7)‘교과’의 방언
  • : (1)두 직선이 만나서 이루는 각. (2)두 곡선이나 두 원이 만날 때에 교점에서 두 곡선이나 두 원의 접선이 만나서 이루는 각. (3)다리를 받치는 기둥. (4)개천이나 계곡을 가로질러 놓은 다리. (5)뿔을 바로잡아서 고침. (6)돌이나 모래가 많이 섞인 거친 땅.
  • : (1)높고 큰 나무의 줄기. (2)남녀가 서로 육체적 관계를 맺음.
  • : (1)서로 접촉하여 따라 움직이는 느낌. (2)최면술을 쓰는 사람이 상대편에게 최면을 걸어 의식을 지배하는 관계. (3)같은 종류의 여러 책을 비교하여 차이 나는 것들을 바로잡음. (4)고려ㆍ조선 시대에, 경서 및 외교 문서를 조사하고 교정하는 일을 맡아보던 벼슬. 고려 시대에는 보문각 전교시에 속한 종구품 벼슬이었고, 조선 시대에는 승문원에 속한 종사품 벼슬이었다. (5)학교장을 도와서 학교의 일을 관리하거나 수행하는 직책. 또는 그런 사람. (6)교정직 6급 공무원의 직급. 교정관의 아래, 교위의 위이다. (7)배우가 연기하는 인물과 상황을 관객에게 전하기 위해 혼자 또는 그룹으로 이루어 내야 하는 수용 능력과 감수성. 러시아 연극 이론가 스타니슬랍스키의 이론에서 유래한 말로, 관객에게 현실감을 느끼게 하기 위해 배우는 자기 자신은 물론이고 다른 배우, 그리고 자기가 사용하는 소도구와도 직접 교감하지 않으면 안 된다.
  • : (1)아교풀로 얇게 만든 작은 갑. 맛이나 냄새, 색상 따위가 좋지 않은 가루약이나 기름 따위를 넣어서 먹는 데 쓴다.
  • : (1)사위를 친근하게 이르는 말.
  • : (1)남의 집이나 타향에서 임시로 몸을 부쳐 삶. 또는 그런 집. (2)목화의 씨를 빼는 기구. 토막나무에 두 개의 기둥을 박고 그 사이에 둥근 나무 두 개를 끼워 손잡이를 돌리면 톱니처럼 마주 돌아가면서 목화의 씨가 빠진다. (3)‘교거하다’의 어근.
  • : (1)‘교건하다’의 어근.
  • : (1)조선 시대에, 승문원에 속하여 외교 문서의 교정과 검열 및 보관을 맡아보던 정육품 벼슬.
  • : (1)일본의 전통극. 대화 위주로 진행되며, 노래와 몸짓을 곁들인다.
  • : (1)‘교격하다’의 어근.
  • : (1)서로 사귀어 정을 맺음. (2)‘교결하다’의 어근.
  • : (1)곧게 펴지 못하고 걸을 때에 두 다리가 서로 교차되는 기형 다리. (2)밝은 거울이라는 뜻으로, ‘달’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 (1)땅의 경계. (2)서로 사귄 정. (3)스승에서 제자에게 차례로 이어 가는 교법(敎法)의 계통. (4)종교에 관련된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활동 분야. (5)가르치고 훈계함. (6)덕성이나 인격 따위를 함양함. (7)서로 견주어 살펴봄.
  • : (1)약삭빠른 거짓. (2)아교로 붙인 것처럼 굳음. (3)너무 굳어서 융통성이 없음.
  • : (1)베틀의 비경이 옆에서 날의 사이를 띄어 주는 두 개의 나무나 대.
  • : (1)여자의 음부 양쪽에 있는 뼈.
  • : (1)학교에서 교육의 목적에 맞게 가르쳐야 할 내용을 계통적으로 짜 놓은 일정한 분야. (2)교육의 내용. (3)교만하게 뽐냄.
  • : (1)서로 사귀며 즐거움을 나눔. (2)서로 왕래함. (3)학교에서 교련을 맡은 교사. (4)학술을 가르치는 관리. (5)군사 교육 및 훈련을 맡아보는 장교. (6)조선 시대에, 어린이를 교육하기 위하여 각 군현에 둔 벼슬. 동몽훈도를 고친 것이다. (7)조선 시대에, 궁중의 내시를 교육하고 훈도하는 일을 맡아 하던 벼슬아치. 영조 때 두 명을 두었으나, 정조 3년(1779)에 없앴다. (8)석가모니 일대(一代)의 가르침을 각 종파 입장에서 분류한 교리 조직과 수행 방법.
  • : (1)새가 지저귀는 소리. (2)‘교교하다’의 어근. (3)‘교교하다’의 어근.
  • : (1)약삭빠른 솜씨로 남들이 잘 알아채지 못하게 꾸밈. (2)남녀가 성기(性器)를 결합하여 육체적 관계를 맺음. (3)교활한 도둑. (4)학교에서 쓰는 도구를 통틀어 이르는 말. (5)학습을 구체화ㆍ직관화하고 효과적으로 지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도구. 칠판, 괘도, 표본, 모형 따위이다. (6)종교의 전파, 신자의 지도 따위를 위하여 편의상 나누어 놓은 구역. (7)가톨릭교회를 지역적으로 구분하는 한 단위. 주교(主敎)를 중심으로 하여 대주교구, 주교구 따위가 있다. (8)허리띠의 장식. (9)허리띠를 고정하는 데 쓰는 금속의 고리. 금이나 은판에 여러 가지 무늬를 새기거나 보석을 박아 화려하게 만든 것으로, 기원 전후 시기의 무덤에서 많이 나온다. (10)틀어지거나 잘못된 것을 바로잡음. (11)둥근 모양으로 만들어진 연질 캡슐제. 유상 제품을 내부에 포장한 것이 많으며 간유구, 구충제에 자주 이용된다.
  • : (1)어떤 특정한 종교를 국교로 삼은 나라.
  • : (1)다른 곳에서 온 병졸. (2)예전에, 한 사람이 안에 타고 둘이나 넷이 들거나 메던, 조그만 집 모양의 탈것. 연(輦), 덩, 초헌(軺軒), 남여(籃輿), 사인교(四人轎) 따위가 있다. (3)가마를 메는 사람. (4)가마를 메는 일.
  • : (1)각 고을에 있는 문묘.
  • : (1)가르쳐 권함. (2)교사로서 지니는 권위나 권력. (3)종교상의 권위. 특히 가톨릭에서 교회 또는 로마 교황의 권력을 이른다.
  • : (1)조선 시대에, 감사(監司)ㆍ수군통제사ㆍ병마절도사가 바뀔 때에 부신(符信)을 서로 주고받던 일. 부신의 꾸밈새가 거북처럼 생겼다.
  • : (1)학교의 규칙. (2)학교의 학과, 편제, 교과 과정, 입학, 졸업, 상벌 따위에 관한 규칙. (3)종교적인 규칙. 또는 교회의 규칙.
  • : (1)창을 엇갈리게 맞댄다는 뜻으로, ‘싸움’을 이르는 말.
  • : (1)음식물을 씹을 때 작용하는 가장 강력한 근육 가운데 하나. 뺨 아래쪽에 손을 대고 이를 꽉 물면 불룩하게 만져지는 근육이다.
  • : (1)가르쳐서 깨닫게 하는 것과 어떤 행위를 금하는 것을 이르는 말.
  • : (1)교만하여 지나치게 자신을 가짐.
  • : (1)매우 약삭빠르고 뛰어난 재주. (2)학교의 규율과 질서. (3)학교를 상징하는 깃발. (4)아리따운 자태. (5)아양을 부리는 태도. (6)몹시 기다림을 이르는 말. (7)남을 업신여기고 잘난 체하며 뽐내는 태도. (8)무늬를 넣어 짠 비단.
  • : (1)가마를 메는 사람.
  • : (1)종교상의 박해. 또는 그로 인한 고난.
  • : (1)경상남도와 경상북도를 이르는 말. 삼남(三南)의 하나이다.
  • : (1)도로 바침. 또는 도로 돌려줌.
  • : (1)아교풀로 얇게 만든 작은 갑. 맛이나 냄새, 색상 따위가 좋지 않은 가루약이나 기름 따위를 넣어서 먹는 데 쓴다.
  • : (1)학교의 안. (2)부처의 가르침을 말이나 글로 전함.
  • : (1)간사스러운 여자. (2)아양을 떠는 여자. (3)아리따운 여자.
  • : (1)음력 12월 24일 지내던 풍속의 하나. 중국에서 유래한 송구영신의 행사로, 특히 조선에서는 부엌 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 : (1)중간뇌와 숨뇌 사이의 부분. 소뇌의 앞쪽에 있으며, 앞부분은 소뇌와 연결되는 섬유 다발에 의해 뇌줄기의 다른 부분보다 튀어나와 있다.
  • : (1)회나 시멘트에 모래를 섞고 물로 갠 것. 얼마 지나면 물기가 없어지고 단단하게 되는데, 주로 벽돌이나 석재 따위를 쌓는 데 쓰인다.
  • : (1)학교의 운동장에 무대처럼 만들어 놓은 단. 조회 시간이나 운동 시간에 교사가 그 위에 올라가 훈시하거나 지휘를 한다. (2)같은 교의(敎義)를 믿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만든 종교 단체. (3)정신적 수련을 목적으로 공동생활을 하는 수양 단체. (4)교실에서 교사가 강의할 때 올라서는 단. (5)교육에 관한 일을 맡아보는 곳. 좁게는 학교를 이르며, 넓게는 교육 행정 기관도 포함한다.
  • : (1)서로 말을 주고받음.
  • : (1)삼국 시대의 운두가 낮은 이 형태의 신발.
  • : (1)종교 단체의 신자들이 모여 예배나 포교를 하는 집. (2)‘교장’의 방언
  • : (1)어떤 일을 여럿이 나누어서 차례에 따라 맡아 함. 또는 그 차례에 따라 일을 맡은 사람. (2)‘교육 대학’을 줄여 이르는 말. (3)상복에 매는 삼베 띠. (4)염(殮)할 때, 수의에 매는 오색실로 만든 띠. (5)교수형을 받은 사람의 목을 매어 죽이는 대(臺). 또는 그 장치. (6)다리의 양쪽 끝을 받치는 기둥.
  • : (1)옷감, 종이, 머리털 따위를 자르는 기구. 날이 있는 두 개의 쇠를 교차시켜 가운데 사북을 박고, 지레의 원리를 이용하여 다리를 벌렸다 오므렸다 하여 자른다. (2)서로 사귀는 도리. (3)종교를 믿는 사람이나 그 무리. (4)종교적 의미의 도(道). 또는 그런 도리(道理). (5)가르쳐서 이끎. (6)학생의 주변 문제를 지도하고 상담함. (7)고려ㆍ조선 시대에, 각 지방의 교육 기관에 보내던 교관(敎官). 교수관이 없는 학교에 생원, 진사로 임명하였다. (8)다리와 길을 아울러 이르는 말. (9)바로잡아 인도함. (10)교정직 9급 공무원의 직급. 교사의 아래이다. (11)중국 당나라 때의 두 시인인 맹교와 가도를 아울러 이르는 말. 그들의 시풍은 맑고 우수에 젖어 있었으며, 담박하고 기교를 부리지 않는 점에서 닮았다.
  • : (1)글을 번갈아 읽음. (2)예배 때에 십계명이나 시편, 또는 성경에서 발췌한 글을 설교자와 신도가 한 구절씩 번갈아 읽는 일.
  • : (1)말이 주행할 때 좌우측 발의 발굽이나 편자가 서로 부딪히는 현상. 상처가 나거나 병원체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 (1)교활한 아이. (2)얼굴은 아름다우나 성실하지 못한 아이. (3)귀엽게 잘생긴 남자아이. (4)교만한 아이.
  • : (1)앞니를 제외한 치아의 씹는 면에 솟아오른 부분. (2)일제 강점기에, 소학교나 중학교의 수석(首席) 교사를 이르던 말. (3)다리의 근처. (4)살미나 첨차의 밑면 끝을 활처럼 깎아 낸 모양. 또는 그 부분.
  • : (1)박주가릿과의 여러해살이 덩굴풀. 줄기는 길이가 3미터 정도이고 땅속줄기로 번식하며, 줄기나 잎을 꺾으면 흰 즙이 나온다. 잎은 마주나고 잎자루가 긴 심장 모양으로 잎 뒷면은 분처럼 희다. 7~8월에 엷은 자주색 꽃이 잎겨드랑이에서 총상(總狀) 화서로 피고 열매는 타원형의 골돌과(蓇葖果)를 맺는다. 씨에는 흰 털이 있어서 바람에 날린다. 씨는 식용하고 흰 털은 솜의 대용으로 인주를 만드는 데에 사용한다. 들에 나는데 한국, 일본, 중국 등지에 분포한다.
  • : (1)다른 인자나 블록 인자 또는 교호 작용에 의한 효과와 인자 간의 미소(微少) 효과나 인자의 주 효과가 구분되지 않고 혼합되는 일.
  • : (1)‘亞’ 자 모양으로 꾸민 난간. (2)마음이나 상황 따위를 뒤흔들어서 어지럽고 혼란하게 함. (3)수학의 순열 가운데, 원래 순열의 모든 요소를 변화시켜서 얻는 순열을 이르는 말.
  • : (1)‘교랑하다’의 어근.
  • : (1)비교하여 헤아림. (2)시내나 강을 사람이나 차량이 건널 수 있게 만든 다리.
  • : (1)잘못을 고치고 부지런히 힘씀.
  • : (1)종교 생활의 경력.
  • : (1)가르쳐 단련시킴. (2)학생에게 가르치는 군사 훈련. (3)전투에 적응하도록 필요한 지식이나 기술 따위를 가르치는 훈련.
  • : (1)죽은 사람의 영혼이 살아 있는 사람과 서로 통함. (2)임금의 명령. (3)교회법에 대한 질문에 교황이 문서식으로 답변한 편지. 그 자체로 교회법으로서의 효력을 지닌다. (4)천도교를 대표하는 최고의 직위. 또는 그 직위에 있는 사람.
  • : (1)종교의 교칙에 따라 치르는 여러 가지 예식(禮式).
  • : (1)교외에까지 마중을 나가서 위로함. (2)성 밖까지 나가서 맞아들임.
  • : (1)중국 청나라에서, 도자기를 구울 때 쓰던 잿물의 하나.
  • : (1)‘결혼’의 방언
  • : (1)중국에서, 들에 모닥불을 피워 놓고 하늘에 지내던 제사. (2)인쇄물의 교정을 끝냄.
  • : (1)용의 모양을 틀어 새긴 장식. (2)상상 속에 등장하는 동물의 하나. 모양이 뱀과 같고 몸의 길이가 한 길이 넘으며 넓적한 네발이 있고, 가슴은 붉고 등에는 푸른 무늬가 있으며 옆구리와 배는 비단처럼 부드럽고 눈썹으로 교미하여 알을 낳는다고 한다. (3)때를 못 만나 뜻을 이루지 못한 영웅호걸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 (1)근원이 다른 물줄기가 서로 섞이어 흐름. 또는 그런 줄기. (2)문화나 사상 따위가 서로 통함. (3)시간에 따라 크기와 방향이 주기적으로 바뀌어 흐름. 또는 그런 전류. 흐르는 방향이 1초 동안 변경되는 횟수를 주파수라고 한다. (4)상어의 무리.
  • : (1)목을 졸라 죽임.
  • : (1)선대 임금들의 무덤.
  • : (1)교활한 관리. (2)주로 시골에서, 여러 집이 모여 사는 곳. (3)조선 시대에, 집현전, 홍문관, 교서관, 승문원 따위에 속하여 문한(文翰)의 일을 맡아보던 문관 벼슬. 정오품 또는 종오품이었다. (4)종교적인 원리나 이치. 각 종교의 종파가 진리라고 규정한 신앙의 체계를 이른다. (5)열대 지방에 사는 매우 큰 뱀을 이르는 말.
  • : (1)이웃 나라와의 사귐.
  • : (1)키가 큰 나무가 우거진 숲.
  • : (1)‘안마’의 북한어. (2)가마와 가마를 끄는 말을 아울러 이르는 말.
  • : (1)잘난 체하며 뽐내고 건방짐.
  • : (1)발돋움하여 바라본다는 뜻으로, 몹시 기다림을 이르는 말.
  • : (1)마디풀과의 한해살이풀. 줄기는 높이가 40~70cm이고 대가 비어 있으며 곧고 흔히 붉은색을 띤다. 잎은 어긋나고 세모꼴의 심장 모양으로 어긋나 있다. 7~10월에 흰 꽃이 총상(總狀) 화서로 모여 피고 열매는 수과(瘦果)로 검은빛의 세모진 모양이며, 줄기는 가축의 먹이로 쓰인다. 아시아 북중부가 원산지로 동부 아시아, 만주,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하는데, 밭에 많이 심고 가물 때에는 논에 심기도 한다.
  • : (1)교태가 있는 얼굴.
  • : (1)학교의 이름. (2)임금이 훈유(訓諭)하는 명령. 또는 그 명령을 적은 글. (3)조선 시대에, 왕비 또는 왕세자ㆍ왕세제ㆍ왕세손 및 그 빈을 책봉할 때에 임금이 내리던 문서. (4)기생이나 창녀가 교태로 난 명성. (5)임금의 명령이라고 거짓으로 꾸며 내리던 가짜 명령.
  • : (1)학교에서 정한, 학생들이 쓰는 모자. (2)‘수녀’를 달리 이르는 말. (3)영세나 견진 성사를 받을 때에, 신앙의 증인으로 세우는 종교상의 여자 후견인.
  • : (1)학교에서, 예배와 종교 교육을 맡아보는 목사. (2)줄기가 곧고 굵으며 높이가 높은 나무. 나무의 줄기와 가지의 구별이 뚜렷하며 주로 위쪽에 가지가 퍼져 있다. (3)어떤 학교를 상징하는 나무.
  • : (1)‘교묘하다’의 어근.
  • : (1)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사무. (2)학생을 가르치는 일에 대한 사무. (3)종교적인 사무. (4)이리저리 꾸며 대어 남을 속임.
  • : (1)학교의 문. (2)임금이 내리던 글. (3)교회의 문. (4)불교의 이론적 교리 조직의 부문. 석가모니 일대의 교설을 각 종파의 입장에서 분류ㆍ판별하여 지혜를 닦고 의리를 구명한다. (5)생사 해탈의 도에 들어가는 문이라는 뜻으로, 부처의 가르침을 이르는 말.
  • : (1)생식을 하기 위하여 동물의 암컷과 수컷이 성적(性的)인 관계를 맺는 일. (2)아리따운 태도로 아양을 부리는 일.
  • : (1)‘교민하다’의 어근. (2)다른 나라에 살고 있는 동포. 아예 정착하여 살고 있는 교포나 일시적으로 머무르는 유학생, 주재원 등을 모두 이를 수 있다.
  • : (1)‘교밀하다’의 어근.
  • : (1)‘교박하다’의 어근.
  • : (1)다리의 근처. (2)휘저어 섞음. (3)‘비빔밥’의 북한어. (4)물리적 또는 화학적 성질이 다른 둘 이상의 물질을 외부적인 기계 에너지를 이용하여 균일한 혼합 상태로 만드는 일.
  • : (1)고려 시대의 기생 학교. 말기에는 기생 학교가 있는 지역을 이르기도 하였다. (2)조선 시대에, 장악원의 좌방(左坊)과 우방(右坊)을 아울러 이르던 말. 좌방은 아악(雅樂)을, 우방은 속악(俗樂)을 맡았다. (3)‘기생방’의 북한어.
  • : (1)전통 결혼식에서, 신랑과 신부가 서로 절을 주고받는 예(禮). (2)서로 번갈아 절함. (3)생물의 암수를 인위적으로 수정 또는 수분시켜 다음 세대를 얻는 일.
  • : (1)근무 따위를 설 때, 번이나 차례를 서로 바꿈. (2)다리를 지키는 사람.
  • : (1)모범으로 삼아 가르치는 기본 법칙.
  • : (1)가르치는 방법. (2)사법(四法)의 하나. 부처가 설법한 가르침을 이른다. (3)어떤 종교의 신앙 내용이 진리로서 공인된, 종교상의 가르침.
  • : (1)말의 버릇 가운데 상습적으로 무는 버릇.
  • : (1)재치 있게 꾸며 하는 약삭빠른 말. (2)다리의 근처.
  • : (1)서로 병력을 가지고 전쟁을 함. (2)쇠족과 꿩고기로 만든 음식의 하나. 소의 발 두 개를 뼈를 발라 데쳐 낸 뒤에, 꿩고기와 한데 삶아 간장을 넣어 간을 맞추고 넓은 그릇에 담아 온갖 고명을 골고루 뿌려 굳히어 반듯반듯하게 썰어 만든다. (3)싸움에 이기고 승리감에 빠져 뽐내는 군사.
  • : (1)교외에 있는 작은 성(城). (2)학생이나 교직원에게 학교 안팎의 소식을 알리기 위한 인쇄물. (3)천도교에서, 신도들의 이름을 적은 책.
  • : (1)학교에서 학생들이 입도록 정한 제복. (2)학교에 딸린 하인. (3)고쳐서 본디대로 돌아감.
  • : (1)교정을 끝낸, 오자(誤字)나 빠진 글자가 없는 책. (2)학교에서 교과 과정에 따라 주된 교재로 사용하기 위하여 편찬한 책.
2 3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1개) : 가, 각, 간, 갇, 갈, 갉, 갏, 감, 갑, 값, 갓, 강, 갖, 갗, 개, 객, 갠, 갤, 갬, 갭, 갱, 갸, 갹, 걈, 걍, 걔, 걘, 거, 건, 걸, 검, 겁, 겂, 것, 겄, 겇, 겉, 게, 겍, 겐, 겔, 겝, 겟, 겠, 겡, 겥, 겨, 격, 견, 겯, 결, 겸, 겹, 겻, 경, 겿, 곁, 계, 고, 곡, 곤, 곧, 골, 곬, 곰, 곱, 곳, 공, 곶, 곷, 곻, 과, 곽, 관, 괄, 괌, 광, 괘, 괙, 괜, 괠, 괨, 괭, 괴, 괵, 괼, 굄, 굉, 교, 굠, 굥, 구, 국, 굮, 군, 굳, 굴, 굼, 굽, 굿 ...

실전 끝말 잇기

교로 끝나는 단어 (1,483개) : 하교, 중등학교, 거더교, 플레이트 거더교, 만부교, 평화 외교, 불국사 연화교 칠보교, 교, 인민학교, 정제 아교, 고등중학교, 제이 한강교, 녹각교, 초중고교, 제삼 한강교, 등하교, 군종 장교, 포교, 차등 비교, 린교, 엽교, 선불교, 굽실 외교, 춘하지교, 접이식 부교, 교회 학교, 동서교, 중학교, 직업 전문 학교, 홍의 주교 ...
교로 끝나는 단어는 1,483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교로 시작하는 두 글자 단어는 256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